기사 나의 삽질 연대기 Thirteen: 룸살롱에 다니는 팀장과 삼성의 일벌 선별법


그래서 과거에도 보면 재판부가 판결을 내릴 때 뇌물죄 같은 경우에는 줬다는 사람의 진술은 일관되고 있지만 받지 않았다는 사람이 굉장히 부인을 하거든요. 그러면 줬다고 진술한 사람의 구체적인 진술의 신빙성은 일관성과 구체성입니다. 그런데 지금 유동규 본부장이 나와서 하는 얘기가 이재명 대표와의 인연, 알게 된 과정, 정황상 내용들을 저렇게 생생하게 이야기하면 그런 내용이 재판정에 힘을 실어주는 간접적 효과는 있을 거라고 봅니다.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불법 전단과의 전쟁의 양상이 달라지고 있다. 지방자치단체가 불법 전단을 통한 유흥업소 등의 영업을 원천 차단할 신기술을 속속 도입하면서다. 서울 강남구와 동대문구 등 전국 약 70개 지자체와 전국 258개 경찰서에서 운영 중인 ‘대포 킬러’ 자동 경고 발신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진 손님들이 비싼 술은 적게 먹는 대신 같은 값으로 더욱 기억에 남을 만한 유흥을 즐기길 원하고 있고 이를 맞추려는 업소들이 도를 넘어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룸살롱과 룸살롱 안에서 이루어지는 접대문화를 드러내 비판받은 드라마는 지난해에도 있었다. 지난해 9월 SBS드라마 ‘베가본드’는 고위층 권력자들을 상대로 한 룸살롱 로비 장면이 등장했다. 여성 접객원들은 고위층 남성들 앞에서 저고리를 벗고 술을 따르고 춤을 췄다.


상도초등학교 단설 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일주일 사이 서울시 한강 이남 두 개 지역에서 연이어 지반 붕괴 사건이 발생했다.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까닭에 문재인 정부에서도 두 사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 전 총리는 "습관적이며 언론이 지켜야 할 객관성과 품위를 저버린 매우 악의적 태도"라며 "사과로 어물쩍 넘길 것이 아니라 혐오의 글이 올라가기까지 경위를 밝히고 관계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대우산업개발 및 관계사 대여금으로 한남동 고급 주택, 슈퍼카 등을 매입하고 법인차량을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 대표 측은 “한 대표와 A씨를 엮는 이야기들은 대우산업개발 회장 측의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했다.


한예슬은 “‘한예슬은 LA 룸살롱 출신이다’라는 루머에 ‘아니다’라고 대답을 했음에도 아리송해하는 분, 걱정하는 팬을 위해 나섰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다시 약속을 파기하고 거짓말을 하기 시작했다. 한국에서는 사용자에게 신뢰를 얻으려 노력하기보다는 필요에 따라 말을 바꾸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 네이버가 검색 공정성을 고민하는 날이 다시 오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할 듯하다.


[기자수첩] 왁자지껄 기자들의 수다○…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끝나고 이제 또 조합원, 지역민과 화해하고 포용하고 새로운 원년을 설계할 시기이다. 내 표가 아닌 남의 표도 결국은 가족같은 조합원이 아닌가. 파이낸셜리뷰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그러다가 제2 공화국이 들어오면서 대대적으로 요정 문화를 근절시키는 운동이 벌어졌고, 5.sixteen 군사반란으로 실권을 장악한 박정희 세력도 초반에는 요정 문화를 근절시키려고 했다. 정인숙 사건 이전부터 요정 문화가 사라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계속 나왔다. 요정은 우리나라의 기생 문화와 일본의 접객 문화가 합쳐 만들어졌다.


신 경장은 “마약 수사는 보통 한 달을 넘기는 경우도 많다”며 “이번 강남 유흥업소 마약 사건의 경우, 다른 때보다 빨리 검거한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사를 시작한 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모두 6명을 검거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간이과세자의 경우 카드 매출 등을 활용하는 방식 등을 통해 가능한 한 폭넓게 지원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모 여대 에브리타임에는 "민주당은 여성 의원의 능력을 보고 뽑지만, 국민의힘은 룸살롱에서 여성 접객원 가운데 골라서 뽑는다"는 취지의 주장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20대 대학생 이 모 씨는 최근 불거진 룸살롱 논란과 관련해 등록금 문제를 지적했다. 이 씨는 "고려대 교수들의 문제 관련해 학생들은 코로나 시대에서 등록금 문제로 불만이 많다"면서 "저 돈을 쓰지 않고 그대로 가지고 있었다면 학생들의 등록금 환불 문제 등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룸살롱에서 저렇게 수천만 원 쓰는 게 지성인인가"라고 반문했다. 민족대표 33인 폄훼 논란이 일자 설민석 씨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설민석 씨는 민족대표 33인 폄훼 논란이 일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날 그 사건에 대한 견해일 뿐이지, 민족대표 33인을 폄훼하려는 의도는 없다. 또한 그 날의 사건만으로 민족대표의 다른 업적들이 희석되거나 가려져서도 안 되며, 그분들을 추모하여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계신 유족 여러분들께 상처가 되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니 휴게실에서 쪽잠을 자다가 서류 받아오는 시간이 항상 늦어진 것이다.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자재는 어디서 받아와야 하는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현장에 도착해 우왕좌왕하다가 하루를 보냈다. 출근 일주일이 채 되지 않은 어느 날, 두 명이 일을 그만뒀다. 삼성전자에서 일을 하려면 지정된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안전교육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틀은 그냥 날려야 한다. 이틀 치 돈을 포기하고 들어온 곳에서 금방 나간다는 건, 상당히 큰 문제가 있다는 말. 1979년 데뷔 이래 장르를 넘나들며 개그맨, 방송진행자, 연기자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했다.


그 뒤로 1년이 조금 안 되는 시간 동안 다른 해체팀에서 거푸집 해체 일을 했다. 중간중간 일이 끊길 때는 인력 사무소를 드나들었다. 안산에 위치한 건설기능학교에서 형틀목공 과정을 한 달간 이수하고 형틀 목수가 되었다. 버라이어티한 과정을 거쳐 기능학교 졸업 1년 8개월 만에 기능공이 됐다.

click here 오피 click here 강남 오피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